봄이 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꽃가루 때문에 알레르기로 고통 받는 이들이 있다.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 될수록 수면무호흡증, 만성 축농증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일본에서 한국산 깻잎이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한 눈의 불쾌감을 완화시켜줘 2020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 녹차
체내 중금속 축적을 방지하며 꽃가루 알레르기를 방지한다.
2. 오미자
오미자는 기관지에 좋아 알레르기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실제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경험담이 많다. 오미자차나 즙을 내어 샐러드 드레싱으로 섭취한다.
3. 녹황색 채소
비타민 B와 C가 풍부한 제철 과일 녹황색 채소는 호흡기관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방법이다.
4. 제철과일
제철과일은 강한 해독작용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돕는 기능이 있어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에 특효로 알려졌다. 단 복숭아는 예외다.
5. 대추
대추는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다. 대추를 달여서 즙을 해먹거나 대추차를 마시면 코를 튼튼하게 는데 도움이 된다.
6. 연근
염증을 완화시켜 코 내부 점막 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7. 딸기
봄 제철과일인 딸기는 해독작용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알레르기 증상 완화는 물론 비염치료에도 좋다.
8. 미나리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3~4월 사이 제철을 맞는 미나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간 기능을 강화시켜 해독작용을 한다. 재채기가 잦은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들은 뿌리를 자른 미나리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생즙으로 섭취하거나 거즈에 묻혀 냉찜질을 하면 알레르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9. 돼지고기
중금속 배출과 해독 능력이 뛰어나고 비타민B1이 풍부해 알레르기 질환 개선에 좋다.
10. 작두콩
비타민과 우레아제 및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해 호흡기질환과 축농증, 천식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11. 깻잎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한 눈의 불쾌함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최근 일본에서 입증이 되었다.
12. 연어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알레르기 반응 억제한다 비타민 A D E, 마그네슘이 풍부해 피부 매용 및 생활에 활력을 준다.
* 꽃가루 알레르기에 주의해야 하는 음식
자신이 어떤 종류의 꽃가루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에 따라 다르다. 예컨대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장미과' 음식인 사과, 체리, 살구, 배 복숭아와 '체리과' 음식인 당근, 샐러리, 파슬리 등을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하다.
일부는 감, 감자, 시금치, 밀, 메밀, 땅콩, 벌꿀, 키위, 헤이즐넛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어린이 펀드의 놀라운 수익률과 삼성전자 수익률 나도 따라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