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류현진 프로필
- 류현진 출생 1987년 3월 25일 (34세) 인천직할시 동구 창영동 (現 인천광역시 휘장 인천광역시 동구(인천광역시) CI 동구 창영동) 본관 문화 류씨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90cm, 113kg, 오른손잡이, A형 학력 인천창영초 - 동산중 - external/67.medi... 동산고 - 대전대 로고 수정판 대전대 포지션 선발 투수 투타 좌투우
- 대한민국 야구 역사상 최고의 투수이다. 한국 투수 GOAT 타이틀을 두고 류현진과 거론될 만한 투수는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이자 아시아 최다승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박찬호가 있다.
- 허나 메이저리그 성적만 봐도 누적 성적은 우위지만 비율 성적에서 류현진이 유의미하게 앞서고 박찬호에게는 없는 사이영 상 득표 , 타이틀 보유 등을 종합해보면 류현진이 박찬호를 넘어섰다는 의견이다.
류현진과 대한민국
- 대한민국 야구 역사상 최고의 투수이다. 한국 투수 GOAT 타이틀을 두고 류현진과 거론될 만한 투수는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이자 아시아 최다승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박찬호가 있다.
- 아시아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다르빗슈 유, 노모 히데오, 박찬호, 구로다 히로키 등과 함께 아시아 역대 최고의 투수 중 한명으로 평가받으며 이들이 모두 우완투수인 관계로 자연스레 아시아 역대 최고의 좌완투수로 볼 수 있다.
- 류현진은 21세기 한국 야구사에 큰 변곡점을 그린 인물이다. 2000년대 초중반 프로야구 인기는 처참하게 떨어져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 프로야구의 인기를 극적으로 되살린 인물이다.
SSG 랜더스 리그
- SSG 랜더스 새 외국인 투수 샘 가빌리오(31)가 2주간 자가격리에 돌입한 가운데, KBO 리그 데뷔를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한국 선수들은 물론 KBO리그에서 뛰었던 선수들과 인연이 있어 눈길을 모았다.
- 가빌리오는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후 경기도 모처에서 2주 자가 격리 기간을 보내고 있다. 오는 26일 정오 자가 격리가 해제되면 강화 퓨처스(2군)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 가빌리오는 가슴 근육 부상으로 웨이버공시 된 아티 르위키(29)의 빈 자리를 채울 투수다. SSG는 빠르게 그를 영입했고, 총액 34만6000달러에 사인했다.
'21호' 홈런 선두 블게주의 대환장 징크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메이저리그 선수 중 가장 먼저 20홈런에 도달했다. 2경기 연속 홈런을 쏘아올리며 21개로 홈런 랭킹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 게레로 주니어는 13일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 경기 7회초 구원 투수 라이언 웨버의 초구 89마일짜리 싱커를 그대로 밀어쳐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쏘아올렸다. 게레로 주니어의 3안타 3타점 등 폭발적인 타격을 앞세운 토론토는 이날 20개의 안타를 보스턴에 쏟아부으며 18-4의 대승을 거뒀다.
반응형